top of page

172cm / 50kg / 17 years

자기혐오, 애정결핍, 친절

 

 소녀는 세상에 혼자 남았다. 이제 제 편에 서서 어깨를 안아줄 이는 모두 사라졌다. 사라진 외할머니, 죽은 부모님과 친할머니가 밤마다 꿈에 나타났다. 어서 오렴, 아가. 어떻게요? 방법은 네가 찾아야지. 달콤하게 말하며 웃는 이들에겐 눈이 없었다. 어렸을 때부터 마음 약했던 소녀는 가족의 죽음이 모두 제 탓이라 여기게 되었다. 겉으로는 아이들과 웃으며 대화하지만, 혼자 남으면 극도의 불안증세에 시달린다. 나와 있으면 모두가 불행해질지도 몰라. 이제 소녀는 마음 속에 선을 하나 긋고, 그 너머로 넘어오는 이가 없도록 신경쓴다. 다정하게 대하지만 그 이상은 아닌.

 

 그럼에도 소녀에게는 사람이 필요했다. 품에 안고 다독여줄 사람이. 하여 소녀는 제가 친하다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더 기대기 시작했다. 얘기를 나눌 때면 손을 잡거나 어깨를 기대고, 끌어안기도 서슴지 않았다. 얘기 나누며 상대의 손을 잡고 만지작거리길 좋아하고, 어딜 가든 함께 다니고 싶어했다. 기숙사 방에도 혼자 남아있길 꺼렸다. 1학년 때부터 함께 지낸 아이들이 없었다면 미쳐버렸을지도 몰라. 아직 소녀는 룸메이트들과 함께 자는 날을 좋아한다.

 

 심성 고운 소녀는 여전히 모든 아이들에게 친절하려 애썼다. 생각이 깊어진 만큼 속도 깊어져, 저보다 남 생각에 열중할 수 있었다. 제 몸보다는 다른 아이들 몸을 더 챙겼고, 표정이 좋지 않은 아이가 있으면 무슨 일이 있는 건지 눈치 빠르게 살펴보고 챙겼다. 그만큼 소녀는 스스로를 돌보지 않았다. 여전히 식사는 잘 하지 않고 무엇이든 먹으면 남들이 보지 않는 틈을 타 전부 게워낸다. 제 모든 불안함에 대한 내색을 남에게는 전혀 하지 않는다. 아이들이 보는 소녀는 언제나 밝게 웃는 모습이다.

- ASCOPE. 사의 최대 주주가 되었다. 차후 회사를 이어받기 위해 관련 분야(천문학, 과학)에 관한 공부를 계속하고 있다.

 

- 미니 플라네타리움은 더이상 지니고 다니지 않는다.

 

- 거식증이 있다

 

- 어두운 곳에 홀로 남는 걸 병적으로 꺼린다.

" …잘 모르겠어."

-하트 모양 로켓 목걸이. 성인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크기. 앞면에는 섬세한 장미 문양이 음각되어 있고, 안에는 부모님의 결혼식 사진이 들었다. 보이지 않게 옷 안에 착용한다.

 

-금색 낙엽모양 머리핀. 항상 지니고 다니다 특별한 날에만 앞머리 왼쪽에 착용한다.

 

-성인 손바닥 두 개만한 갈색 가죽 크로스백. 유채꽃 압화 책갈피 두 개와 잘 마른 토끼풀 반지가 끼워진 시집 한 권이 들었다.

 허리까지 오는 검고 긴 생머리는 왼쪽에서 넘겨 단정히 귀에 꽂았다. 귀에는 아나스타샤에게 선물받은 귀걸이를 차고 있다.무릎까지 오는 치마. 교복은 전부 단정히 입고, 위에 덧입는 것은 없다. 굽 낮은 스틸레토 힐을 신었다.

 마법팔찌는 왼손목에 착용한다.

- 나뭇잎 모양. 옥색으로 빛나는 보석 안에는 잎맥이 섬세하게 조각되어 있다. 빛을 받는 곳은 미미한 노란빛이 돈다.

bottom of page